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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병원마케팅 주치의, 애드리절트

      병원마케팅 주치의, 애드리절트

      장윤정

      작성일 2023-07-04

      조회수 70

      병원마케팅 주치의, 애드리절트

       

      안녕하세요, 애드리절트입니다~

       

      메디컬마켓 회원 원장님들의 마케팅 고민이 깊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좋은 장비, 좋은 시설을 갖춘다고 해서 무조건 환자가 많이 오는 시대가 아니다보니

      마케팅에 대한 고민은 병원을 개원하고 폐원하는 그 날 까지 계속 되실거라 생각해요.

      앞으로 올라갈 저희의 마케팅 칼럼으로 원장님들의 마케팅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겠습니다^^

       

      메디컬마켓에 올리는 첫 글은, 

      애드리절트가 병원마케팅 주치의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적어도 애드리절트가 어떻게 성장 해 왔고, 어떤 마인드를 갖고 일하는지 아셔야

      저희가 올릴 칼럼에도 신뢰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원장님들 중에는 애드리절트를 처음 접하는 원장님도 계실테고, 

      이미 알고 계신, 또는 이미 저희와 함께 하고 계신 원장님도 계실 듯 합니다.

       

      어느 분이든 이 곳 메디컬마켓에서 만나뵙게되어 반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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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드리절트는 결과로 말하는 광고회사(AD + Result)라는 슬로건을 갖고 설립된 실행사 겸 대행사 입니다.


      서초구 반포동에서 작게 시작한 애드리절트는 강남 본사, 마포 지사, 부산 지사를 만들며

      명실상부 업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합니다. 

       


      의사, 약사, 대행사를 가르치는 대행사.

      잘나가는 병원들의 마케팅 교육 초청을 받는 대행사.

      ✔현직 의사, 약사들이 대행사 창업을 하게끔 만드는 대행사.

      ✔대학교, 관공서, KOTRA 등 공공기관의 마케팅 실전교육을 위탁받는 대행사.

      업계 유일 현직 의사, 약사 작가를 보유하고 있는 대행사.




      애드리절트 이승민 대표는 10년 고등학교 교사 생활을 접고 마케팅에 뛰어들어 수많은 성과를 내었고, 

      그 노하우를 담은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이 책은 많은 원장님들의 마케팅 필독서가 되었고,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현재 애드리절트는 병원마케팅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직 의사와 약사, 대행사, 고등학교, 대학교를 대상으로 마케팅 강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장님들께서 마케팅 회사를 찾을 때,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갖고 계신걸로 압니다. 

       

      애드리절트는 2023 고용노동부에서 강소기업으로 지정받은 기업입니다.

      *고용노동부 강소기업고용유지율 및 신용평가 등급이 높고, 임금체불이 없으며 3년 이내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우수한 중소기업

       

       

      강소기업.jpg

       

      너무나 감사하게도, 현직 의사와 약사, 많은 대행사외 많은 분들이 저희의 가치를 알아 주시고,

      저희를 신뢰 해 주십니다. 또 함께해서 좋다는 피드백도 많이 해주십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이랬던건 아니에요. 

       

      초창기 시절 애드리절트는 비전도, 사명도 없이 그냥 출근하는 직장인들의 모임이었습니다.

       

      어느 날, 한 직원이 퇴사를 하면서 이런 말을 하더군요.

       

      "출근하면 직원들과 함께 있는게 너무 좋다. 그런데 일이 너무 재미없다. 

       그냥 그 날 주어진 일 실수만 없게하자. 하는 마음으로 일한다.

       9시 되면 출근하고, 6시 되면 퇴근 하고.. 좀 더 재미있는 일을 찾고싶다.

       나는 다른 회사를 가서 '애드리절트 출신이다.' 라고 했을 때, '와 대박~' 이라는 말을 들었으면 좋겠다."

       

      애드리절트를 너무 좋아했지만, 비전이 없어 퇴사를 했던 이 직원의 말 한 마디가 지금의 애드리절트를 만들었습니다.

       

      대표님을 포함한 모두가 우리 존재의 이유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무엇 때문에 일을하고, 우리 원장님들은 왜 우리한테 광고를 맡기는건지,

      우리가 광고를 함으로써 사회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등 

      모두가 함께 원데이 워크샵을 열어 비전과 사명을 세웠습니다.

       

       

      병원비전하우스.jpg

       

       

      애드리절트 전 직원이 함께 세운 저희의 병원마케팅 비전하우스입니다.

       

      그리고 이 비전하우스에는 없지만, 이보다 더 큰 사명은

      "환자들에게 실력 좋은 의사를 소개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들자." 입니다.

       

      우리가 원장님을 도와 병원을 성공시킨다는 것은, 그만큼 건강해지는 환자들이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언젠가는 건강한 사회가 만들어지겠죠.

       

      그래서 애드리절트는 원장님들을 까다롭게 만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 영상을 참고 해 주세요.

      https://youtu.be/gY5Oko2f-Wo

       

      병원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라는 저희는 이렇게 일합니다.

       

      우선 일주일 동안 전사 차원의 루틴 한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사 체크, 칸반 보드, 지식공유, 리더십 캠프, 모성애 등입니다.

       

       

       

       

      애드리절트 人 이렇게 일합니다.

      1) 병원명 부터 시작하여 전반적인 고객사 모니터링

      애드리절트 직원들은 매일아침 출근을 하면 고객사 모니터링부터 진행합니다. 요일별로 고객사를 나누어 디테일한 체크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 과정에서 리스크가 발견되면 대처방안을 모색하고, 병원에 도움될 만한 개선점이 보이면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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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이게 병원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병원 마케팅 대행사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함 이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주치의가 되려면 문제를 발견하여 대처 방안까지 마련해 줄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많은 원장님들이 바라지만, 대부분 대행사는 하지 않습니다. 계약조건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죠.

      저희 역시 계약조건에는 없지만, 병원의 성공이 우선이기에 +α로 하는 것입니다.

       

       

      2) 효율적인 병원마케팅을 위한 칸반 보드

      고객사 모니터링이 끝나면 팀별로 칸반 보드를 진행합니다. 한 주의 병원 관련 업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진행중 / 지연 / 완료 등을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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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 아침 칸반 보드는 그날 우리 병원에 해야 하는 중요한 일을 한번 더 상기하며, 일이 지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물론 갑작스럽게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지연이 되기도 하지만, 가능한 데드라인을 지키고자 노력합니다.

       

       

      3) 1,000개 넘는 마케팅 지식, 자체 지식뱅크

      고객사를 관리하다 보면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은 필수적으로 하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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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때 발견된 지식이 있으면, 모든 고객사에 적용하기 위해 전 직원이 주 2회 지식공유 시간을 통해 공유합니다. 마케팅은 물론, 원내 직원 문제 등 다방면으로 발견한 지식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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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발견된 지식은 인트라넷 지식뱅크에 차곡차곡 쌓이고 있습니다. 그렇게 모인 지식이 1,000개가 넘습니다. 이 지식뱅크는 애드리절트의 자산이며, 저희의 실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 지식들은 고객사의 문제가 생겼을 때 좀 더 빠른 해결을 돕고, 신입이어도 일을 잘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4) 모성애 (이승민 대표 지식 세미나)

      모성애는 모두가 성장하는 애드리절트 라는 의미로, 전 직원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이승민 대표님의 지식 세미나 자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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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직 의사와 약사가 마케팅 대행사를 차리게끔 만드는 대표님의 노하우를 전 직원이 그대로 전수받습니다. 대부분 대행사에서는 본인의 노하우를 배워서 회사를 나갈까 봐 직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 대표님은 매주 1회 모성애 시간을 통해 모든 노하우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마케터를 넘어 컨설턴트가 되기 위한 역량을 키우려면 뭘 해야 하는지 등 고객사 관리 뿐 아니라 인생 전반에 걸친 강의를 진행 해 주십니다.

       


      5) 마케팅 실력의 부스팅을 위한 독서

      병원 마케팅을 하며 생기는 수많은 문제들을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려면 독서는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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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월 1회 회사에서 선정한 도서를 읽고 독서 나눔을 합니다. 선정되는 도서는 이승민 대표님이 병원마케팅을 하면서 반드시 읽어야 하는 것 위주로 선정됩니다. 이 때 읽은 책들 중 원장님께 도움이 된다 판단되는 것은 애드리절트 블로그 또는 유튜브를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대행사에 맞추지 마세요.

      원장님 병원 상황에 맞추세요.

      애드리절트의 병원마케팅 방식이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케팅 주치의로서 병원이 성공하길 누구보다 바라기 때문에 마케팅 플랜을 짤 때 병원에 좋은 방향을 먼저 생각합니다. 원장님들이 환자 상태에 맞춰 치료 계획을 수립하듯이, 애드리절트 역시 병원 맞춤으로 마케팅 방향을 세웁니다. 그래서 효율에 따라 방향은 바뀌기도 합니다.

      고객에 맞추어 플랜을 짜려면 온라인 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광고를 잘 다룰 줄 알아야 하며, 잘 수행하기 위한 역량도 높아야 합니다. 그래서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안에서 철저하게 교육받고 실행 해 봐야 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기획하고, 이미지를 만들고, 블로그에 글을 발행하고, 노출을 시키고 하는 것은 병원마케팅 회사라면 당연히 잘 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잘 하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애드리절트는 자칭, 타칭 제2의 학교라고합니다. 정말 많은 공부를 하고 있고, 배운것은 바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매년 50%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원장님이 자부심을 느끼는 대행사.

      원장님이 믿고 소개할 수 있는 대행사.

      애드리절트는 원장님들께 이런 대행사가 되겠습니다.

      병원마케팅 회사를 알아보신다면, 까다로운 기준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원장님 병원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병원마케팅 문의 : 1661-4829

      애드리절트 홈페이지 :adresult.kr

       

       


      담당자정보
      담당자 장윤정 연락처 01046968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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